서버 프로그래머로 벌써 10년이다.
사실 2D 그래픽이 판치던 시절에는 2D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도 곧 잘 했었다.
(DX 이전 시절부터 DX7.0 의 DDraw 까지는...)
그런데 DX8.0 시절부터 3D 프로그램이라는 복병을 만나
매번 3D 프로그램을 해야 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고 있다.
절실히 느끼고 것과 함께 서버 프로그램에 회의를 느끼고 있기도 하고... ㅜㅜ
산수의 압박때문에 학교 공부를 게을리 한것도 후회하게 되고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많다.
그래서 우선은 오픈 엔진의 튜토리얼을 중심으로 진행 해 볼까 생각했다.
아무래도 비주얼을 보면서 진행을 하는게 초반 깊이는 없겠지만 흥미를 갖고
스터디 할수 있기 때문에 그간 프로그램 경험에 비추어 이런식이 좋을듯 싶다고 판단했다.
( 역시 즐기는 사람은 이길수 없다. )
살펴보다가 OGRE3D(오우거)를 해보기로 했다.
위키를 기반으로 튜토리얼과 샘플페이지등의 정리가 잘 되어있고
요즘엔 국내 커뮤니티 중에서도 OGRE3D 를 스터디하는 그룹도 많고 하니
괜찮을 듯 싶다.
부디 지치지 않고 열성적으로 공부해 나가길 빌면서
우선 이 카테고리는 OGRE3D에 관한 내용이 전부일 듯 싶다.
그럼.
민우 힘 내자...
* 참고사이트
http://www.ogre3d.org
http://www.leechen.net
http://starlike.cafe24.com/moniwiki/wiki.php/Ogre3DMain